롯데마트와 롯데슈퍼, 절임배추 매출 3배 증가…통합 소싱으로 성과 이뤘다
롯데마트와 롯데슈퍼, 절임배추 매출 3배 상승…통합 소싱의 효과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최근 발표한 보고서에서, 지난달부터 절임배추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배 가량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통합 소싱으로 매입량을 2배로 늘리고, 판매 가격을 평균 소매가격보다 낮춘 결과로 나타났습니다.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지난해 11월부터 상품팀을 통합해 공동으로 상품을 소싱하고 있는데, 이를 통해 상품을 대량 매입함으로써 규모의 경제 효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로 인해 구매 단가가 낮아지고, 결과적으로 판매가를 낮출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특히 롯데마트와 롯데슈퍼의 채소팀 상품기획자들은 지난 9월부터 해남, 영월, 평창 배추 산지를 5차례 방문하여 배추 품질을 눈으로 확인했습니다. 또한 산지별 절임배추 공장도 방문해 생산 시설을 점검하고 상품이 출고되기까지의 과정을 점검하는 등 철저한 품질 관리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공동 소싱한 배추의 가격을 낮추었으며, 10월 한 달간 판매량은 20kg당 평균 3만5000원이었습니다.
또한 과일과 수산물 분야에서도 통합 소싱의 성과가 나타났습니다.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홍로 사과를 전년 대비 20% 증가한 1000여톤을 매입하였습니다. 사과 시세가 지난해보다 2배 가량 상승하였지만, 가격을 전년과 비슷하게 책정함으로써 매출은 2배 수준으로 상승하였습니다. 게다가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지난 2월부터 노량진 새벽시장에서 생선회를 공동으로 매입해 판매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소비자에게 다양하고 신선한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롯데마트와 롯데슈퍼의 통합 소싱 시스템은 소비자들에게 더 낮은 가격과 더욱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제공하는데 큰 성공을 거두고 있습니다. 향후에도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이러한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더욱 다양한 상품들을 통합 소싱하여 고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입니다.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최근 발표한 보고서에서, 지난달부터 절임배추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배 가량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통합 소싱으로 매입량을 2배로 늘리고, 판매 가격을 평균 소매가격보다 낮춘 결과로 나타났습니다.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지난해 11월부터 상품팀을 통합해 공동으로 상품을 소싱하고 있는데, 이를 통해 상품을 대량 매입함으로써 규모의 경제 효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로 인해 구매 단가가 낮아지고, 결과적으로 판매가를 낮출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특히 롯데마트와 롯데슈퍼의 채소팀 상품기획자들은 지난 9월부터 해남, 영월, 평창 배추 산지를 5차례 방문하여 배추 품질을 눈으로 확인했습니다. 또한 산지별 절임배추 공장도 방문해 생산 시설을 점검하고 상품이 출고되기까지의 과정을 점검하는 등 철저한 품질 관리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공동 소싱한 배추의 가격을 낮추었으며, 10월 한 달간 판매량은 20kg당 평균 3만5000원이었습니다.
또한 과일과 수산물 분야에서도 통합 소싱의 성과가 나타났습니다.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홍로 사과를 전년 대비 20% 증가한 1000여톤을 매입하였습니다. 사과 시세가 지난해보다 2배 가량 상승하였지만, 가격을 전년과 비슷하게 책정함으로써 매출은 2배 수준으로 상승하였습니다. 게다가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지난 2월부터 노량진 새벽시장에서 생선회를 공동으로 매입해 판매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소비자에게 다양하고 신선한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롯데마트와 롯데슈퍼의 통합 소싱 시스템은 소비자들에게 더 낮은 가격과 더욱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제공하는데 큰 성공을 거두고 있습니다. 향후에도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이러한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더욱 다양한 상품들을 통합 소싱하여 고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입니다.
강원닷컴 한겨울 시민기자
기사 작성일23-11-05 1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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