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뷰 11호: 영포티를 사로잡는 마케팅 전략
40대인 영포티(Young Forty)를 타깃으로 하는 국내외 기업들의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을 소개하는 프로스포츠 산업정보 매거진 PROSVIEW(프로스뷰) 통권 11호가 발간되었다고 한국프로스포츠협회가 밝혔다.
이번 11호에서는 70년대생인 영포티의 특징과 여가생활, 개성, 트렌드에 민감하며 자기관리와 계발에 힘을 쓰는 영포티에 대해 다룬다. 또한 영포티를 사로잡기 위해 국내외 기업과 브랜드, 해외 프로스포츠 사례도 소개하며 프로스포츠의 마케팅 전략 방안에 대한 전문가들의 의견을 제공한다.
특히, 유통과 패션 산업의 기업들인 농심, GS리테일, 포스티 등의 대표들과 인터뷰를 통해 각 기업이 영포티를 겨냥한 차별화된 마케팅 성공 사례를 다룬다. 또한 열정적인 프로스포츠 팬인 3명의 영포티 팬을 인터뷰하여, 그들의 라이프스타일, 프로스포츠의 의미, 바라는 점 등을 소개한다. 레트로 마케팅 사례로는 미국의 프로구단, 기업, 인물, 소셜미디어 등을 다룬다.
또한 한국프로스포츠협회가 주관하는 프로스포츠 경기장 관람편의증진 지원사업 공모에서는 경기장 좌석을 개선하여 관람 편의를 높이고 팬 친화적인 경기장을 만들었던 원주 DB프로미농구단의 원주종합체육관 취재기도 함께 소개된다.
이번 PROSVIEW 11호를 통해 영포티를 타깃으로 성공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는 기업의 사례와 해외 프로스포츠 마케팅 사례를 살펴볼 수 있으며, 프로스포츠 산업의 전문가들의 제언도 참고할 수 있다.
이번 11호에서는 70년대생인 영포티의 특징과 여가생활, 개성, 트렌드에 민감하며 자기관리와 계발에 힘을 쓰는 영포티에 대해 다룬다. 또한 영포티를 사로잡기 위해 국내외 기업과 브랜드, 해외 프로스포츠 사례도 소개하며 프로스포츠의 마케팅 전략 방안에 대한 전문가들의 의견을 제공한다.
특히, 유통과 패션 산업의 기업들인 농심, GS리테일, 포스티 등의 대표들과 인터뷰를 통해 각 기업이 영포티를 겨냥한 차별화된 마케팅 성공 사례를 다룬다. 또한 열정적인 프로스포츠 팬인 3명의 영포티 팬을 인터뷰하여, 그들의 라이프스타일, 프로스포츠의 의미, 바라는 점 등을 소개한다. 레트로 마케팅 사례로는 미국의 프로구단, 기업, 인물, 소셜미디어 등을 다룬다.
또한 한국프로스포츠협회가 주관하는 프로스포츠 경기장 관람편의증진 지원사업 공모에서는 경기장 좌석을 개선하여 관람 편의를 높이고 팬 친화적인 경기장을 만들었던 원주 DB프로미농구단의 원주종합체육관 취재기도 함께 소개된다.
이번 PROSVIEW 11호를 통해 영포티를 타깃으로 성공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는 기업의 사례와 해외 프로스포츠 마케팅 사례를 살펴볼 수 있으며, 프로스포츠 산업의 전문가들의 제언도 참고할 수 있다.
강원닷컴 박선중 시민기자
기사 작성일24-01-05 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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